승소 사례


부산이혼전문변호사의 단기혼 이혼 승소사례
이혼 등 사건
2026-01-21   |  조회수 12
조회수 12
2026-01-21

상대방은 평소 의뢰인에 대한 배려와 정서적 공감이 부족하였고, 의뢰인의 부친상 당시에도 위로는커녕 부적절한 발언을 하는 등 정서적으로 큰 상처를 주었습니다. 또한 결혼 후 직장을 그만두며 가장으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않았고, 성기능 저하 문제가 있었음에도 병원 진료나 관계 회복을 위한 노력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의뢰인은 이러한 상황이 지속되면서 더 이상 정상적인 혼인생활을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였고, 법적 해결을 위해 우리 구제를 찾아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법무법인 구제는 성기능 문제를 단순한 개인적 질환이 아닌, 혼인관계 회복을 위한 노력 의무를 방기한 사안으로 정리하여 상대방의 책임을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병원 진료 확인서와 부부 간 대화 내역 등을 통해 의뢰인이 평소 관계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는 점을 입증하여, 혼인 파탄의 귀책 사유가 상대방에게 있음을 설득력 있게 주장하였습니다.

법원은 상대방의 이혼청구를 받아들이지 않고, 의뢰인의 본소에 따른 이혼을 인정하였습니다. 혼인기간이 약 1년에 불과한 짧은 혼인임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의 유책성이 인정되어 위자료 2,500만 원 지급 판결을 이끌어냈습니다. 의뢰인은 이번 판결을 통해 혼인 파탄에 대한 법적 책임을 분명히 하고, 금전적으로나마 정당한 위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담 변호사

변경민 변호사변경민 변호사